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점 & 카페

대전 봉명동 맛집 - 촌놈들 연탄구이 Review

가게 외부

오늘 리뷰할 맛집은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한 촌놈들 연탄구이 입니다.

고깃집을 찾고 있었는데, 가성비 좋은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굉장한 강점이었습니다.

(삼겹살, 돼지갈비 등은 1인분 15,000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정말 싸더라구요.)

메뉴판 (외부)

메뉴판이 이렇게 밖에도 나와있어 보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1인분 150g은 적은 편이지만 가격이 모두 커버하네요.

전체적인 가격이 만원 전에 형성되어 있어 배부르게 먹어도 가격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연탄은 가게 앞에서 달군 후에 이런 식으로.

최근 숯불구이 집들 중에 불이 너무 쎄서 앉아 있는 곳까지 열기가 전해지는 곳이 많았는데, 연탄구이는 굽는 부분만 열기가 집중된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 (숯불 느낌이 적게 들기는 합니다.)

기본찬구성

메뉴판에 치즈퐁듀가 500원이어서 추가메뉴인줄 알았는데, 기본 찬구성으로 이렇게 하나 들어가 있었습니다.

직원분께서 왼쪽 사진의 백김치는 구워먹으면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백김치여서 불판도 안타고 맛도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정갈한 느낌. 

초벌되어서 나오는 오돌뼈 (2인분)

첫 주문은 같은 메뉴 2인분 이상을 시켜야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오돌뼈 2인분 or 꼬들살 2인분 이런 식으로.

하나씩 시켜보려고 했는데 이 부분은 살짝 아쉬웠습니다.

오돌뼈구이는 간장 양념이 가볍게 되어 있고, 초벌이 되어 있어 적당한 크기로 자르다보니 먹기 좋게 익었습니다.

식감도 괜찮고 생각보다 양이 적지 않더라구요.

둘이서 2인분만 먹기는 아쉬운지라, 매운닭발 (13,000원) 과 주먹밥 (3,000원) 을 주문했습니다.

주먹밥 나왔을 때 사진 찍는 것을 깜빡했네요 ㅠㅜ.. (김가루, 단무지, 마요네즈 베이스로 달콤짭짤해서 닭발과 잘 어울렸습니다.)

닭발은 아쉽게도 무뼈닭발이 없어 뼈있는 닭발을 먹었습니다.

매운 맛은 떡볶이 같은 매운 맛이 아니라, 가볍게 매운 느낌..? 정도로 따지면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편인 것 같습니다.

주먹밥과 같이 먹어서 덜 맵게 느껴졌을 수도 있겠어요.

기본적으로 조리가 된 상태로 나오고 불맛을 내고 싶으시면 연탄에 살짝 구워주면 완성.

다 먹고 계산할 때 챙겨주신 구강청결제 입니다.

이렇게 1회용 가글을 챙겨주시는 곳은 처음이었어요. 고깃집이어서 그런지 이런 세심한 서비스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총 평

가성비 좋은 고깃집.

전체적인 가게 직원분들 분위기도 좋았고, 깔끔한 구성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돌뼈구이는 돼지갈비 느낌의 가벼운 간장양념이 되어 있어 달달하면서도 식감이 살아있어 맛있었습니다.

(개인적 선호 메뉴는 오돌뼈 > 닭발)

재방문 한다면 오돌뼈와 꼬들살을 먹어보고 싶네요. (재방문 의사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