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점 & 카페

용산 원효로 잔치국수 맛집 추천 - 부송국수 원효점 Review

오늘 리뷰할 맛집은 원효로에 위치하고 있는 잔치국수 전문, 부송국수입니다.

항상 지나갈 때마다 손님이 많은 편이어서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가봤어요.

부송국수는 체인점이긴 한데, 다른 프랜차이즈 회사들에 비해 체인점마다 특색이 있는 편인 것 같아요.

(기본 메뉴 정도를 제외하고는 체인마다 메뉴가 다르다는 뜻)

메뉴판은 요로케. 깔끔한 편입니다.

가격도 메인메뉴인 잔치국수가 5천원, 나머지도 6~7천원 수준으로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요즈음 국수 먹으려면 기본 6~7천원에 양도 별로 안주는 것에 비하면 그저 감사할 뿐..

부송국수 원효점의 또 다른 특징은 면 추가를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점인데, 기본 제공량도 워낙 많아서 추가할 일은 없겠더라구요.

잔치국수의 모습입니다.

면은 곱빼기가 아닌 기본인데도 성인 남성이 배부르게 먹을 정도.

국물은 일반적인 잔치국수보다 간이 조금 되어 있는 느낌으로 적당히 소금기가 느껴지고 칼칼한 맛이 특징.

개인적으로 일반적인 멸치육수에 소면 넣은 것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도 맛있었어요.

주먹밥 1인분을 시키면 이렇게 두 알이 나오는데, 궁금해서 참치주먹밥으로 한번 주문해봤어요.

크기에 비해 가격은 조금 있는 편.

김가루가 충분히 붙어있어서 참치마요의 살짝 느끼할 법한 맛을 잘 잡아줍니다.

주먹밥 특유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서 괜찮았지만, 국수도 양이 많기 때문에 굳이 주먹밥까지 먹을 필요는 별로 없을 것 같아요.

 

총 평

칼칼한 국물과 넉넉한 양으로 근처에 있다면 자주 들릴만한 국수집이었습니다.

국수의 가성비에 비해 주먹밥은 가격면에서 조금 아쉽지만 2명이 방문했을 때는 나눠먹기 좋겠더라구요.

외식을 잘 안하는 편이지만 한끼 식사 하러 가기 딱 좋은 맛집이었습니다. (자주 재방문할 것 같네요 다음에는 이번에 못먹어본 비빔국수 먹어보려고 합니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