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전자제품

셀루미 - 스마트폰 겸용 삼각대 SEL-TRD250 Review

오늘 리뷰할 제품은 스마트폰 액세서리 회사인 셀루미 (SELUMI)의 저가형 삼각대입니다.

패션 의류 리뷰를 할 때 혼자서 촬영을 해야하는데 옷을 찍을 수 있는 방법이 삼각대밖에 없더라구요. 최근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같이 1인 컨텐츠를 제작하시는 분들도 늘다보니 소형, 대형 삼각대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좋은 제품을 사자니 가격이 너무 비싸고, 싼 제품을 사자니 괜히 돈만 날릴 것 같아서 중간 정도의 가격에서 타협해서 샀습니다.

가격은 인터넷에서 27,500원 정도네요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네이버에서도 같은 가격에 판매 중)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것이 아니라 집에 박아놓고 쓸거라서 굳이 세련되거나 튼튼할 필요는 없겠더라구요.

핸드폰 거치대 + 블루투스 리모콘 세트이기 때문에 한번에 모두 해결된다는 점도 메리트.

제품 구성은 이렇게.

나름 케이스도 있더라구요. 메는 형식의 끈이 달려있습니다.

전체적인 첫인상은 깔끔하다. 정도? (저가형 삼각대 리뷰를 보면 대부분 마감에 대한 불만이 많았는데, 그런 부분에서는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리모콘은 이렇게 들어있어요.

충전식 배터리가 들어있고 마이크로 5핀이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작다는 분들도 계신데, 여행과 같이 외부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보조배터리가 있으면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삼각대에 리모컨을 장착할 수 없다는 점.

외형을 봤을 때는 누가봐도 삼각대에 탈부착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구매하고 알았네요. (구매 후 확인 결과 상품 설명란에도 리모컨이 삼각대에 탈부착 가능하다는 얘기는 없었어요.)

실내에서 사용할 경우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들고다니며 사용할 때는 리모컨을 삼각대와 따로 갖고다녀야 겠네요.

전체적인 마감도 깔끔하고, 직관적이어서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엄지 손가락이 위치한 나사를 이용하여 경사 조절이 가능해요.

나사를 몇번 돌리다보면 대충 어떻게 이용하면 될지 알 수 있었습니다.

(높이조절나사, 360도 방향조절나사, 경사조절 나사, 스마트폰or카메라 나사 이정도..?

처음에는 원하는 높이 조절이나 구도가 어설프게 잡혔는데, 몇번 사용해보니 대충 감이 잡히더라구요.

실내에서 사용할 용도이기 때문에 한번 맞춰둔대로 계속 사용할 생각입니다.

손에 잡고 있는 손잡이를 돌려 가로, 세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에 조잡하지 않고 깔끔한 느낌.

 

총 평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제품.

디자인, 마감 등 저가형 중에서 품질적으로 충분히 경쟁력 있음.

조작법은 일반적인 삼각대와 동일.

나사 결합 부분이 뻑뻑하거나 불안한 느낌은 없지만, 높이 조절용 봉을 움직일 때 매끄럽지는 않은 편.

리모컨 탈부착이 안되는 것을 포함하여 외부 사용보다는 실내 사용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외부에서는 셀카봉 겸용의 부피가 크지 않은 스탠드가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