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스킨케어 & 화장품

군대 PX 수분크림 추천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크림 Review

오늘 리뷰할 제품은 민감성 여드름 피부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쓰기 좋은 닥터지 수분 크림입니다.

보통 군 PX 화장품은 달팽이크림이나 마유크림이 유명한데, 선물용이 아닌 내가 쓸 때 산다는 수분크림...

군에서는 70ml 제품으로 7천원대..? 가격에 판매되고 있고

올리브영에서는 일부 성분이 리뉴얼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70+30 ml 세트에 3만원 정도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마저도 할인가.. 심지어 인기가 굉장하다는 사실..)

이렇게 비교해보니 생각보다 가격차이가 꽤 나네요.

기본적인 크림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입니다.

여드름 피부로 고민되시는 분들 중에서도 다른 스킨케어 제품들의 유분기 때문에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 제품은 수분 크림이다 보니 얼굴에 기름기가 생기지도 않는 편이고, 보습이 잘 됩니다.

제가 크림 제품군은 잘 사용을 안하는 편인데도 한통을 비우고 재구매를 했을 정도로 저와는 잘 맞는 것 같아요.

같은 제품이어도 평소 잘 맞던 (따끔거리거나 화한 느낌의 부작용이 없는) 제품이라도 간혹 피부 컨디션에 따라 따끔거릴 수가 있는데, 그런 때는 되도록 토너 위주로만 케어 해주시는 게 여드름 피부 관리에 좋습니다.

(뭔가 많이 바르면 오히려 피부가 진정이 안되더라구요.)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곳 중에 제일 신경쓰이는 부분이 볼 부분인데, 저는 그래서 볼 부분만 수분크림을 발라주는 편입니다. ( 콕 콕 찍어서 가볍게 문질러주면 되서 편하기도 하구요.)

제품 제형은 이런 식으로, 뭔가 젤라틴 같은 느낌이 나네요. 유분 크림들이 꾸덕꾸덕해보이는 것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죠.

발랐을 때는 이런 느낌입니다. (손 등 아랫부분)

아침 세안 후, 자기 전 이렇게 두번, 또는 자기 전만 사용하는 편인데, 자기 전에 바르고 잤을 때와 그냥 잤을 때 다음날 피부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는 편이예요. 남성분들의 경우 화장은 안하시기 때문에 별로 상관 없는 부분이지만, 화장을 하시는 분들은 체감을 크게 하실 것 같습니다.

확실히 보들보들한 느낌..? 과 어느 정도의 피부결 정리 효과가 있어요.

(사실 피부트러블은 단기적인 효과보다 지속적으로 사용했을 때가 중요하지만요 ㅠㅜ)

토소웅 흔적크림이 1+1으로 100g에 3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가격이 시중가 대비 비싸다는 느낌은 전혀 안드는 것 같아요. ( 참고로 닥터지 크림도 시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사실 스킨케어 제품의 사용은 일단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고, 꾸준히 신경써가며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보니, 결국은 사용자가 열심히 해야 피부 트러블도 없어진다는 점이 포인트네요... ㅠㅜ

 

총평

피부에 유분기가 많거나, 트러블이 고민이신 분들에게 추천.

군 피엑스가 70ml 7천원, 시중가 100ml 3만원대 (시중가로도 충분히 구매 가치가 있다는 점.)

자기 전에 사용하면 다음날 피부결이 굉장히 좋음.

피부 트러블 관리에는 자신의 노력이 제일 중요합니다.